d·camp officehours (group) : 고객 기반 핵심 지표 분석 및 액션 아이템 구성 방법
모집 기간
2023-08-16 15:00 ~ 2023-09-12 10:00
행사 일시
2023-09-18 19:00-21:00
행사 장소
마포 프론트원(마포구 마포대로 122)
조기마감

d·camp officehours?

d·camp officehours는 각 분야 최고 전문가 또는 선배창업자의 경험·지식·노하우 공유를 통해 

스타트업이 현재 겪고 있는 문제점과 향후 예상되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역량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디캠프 대표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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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그룹 오피스아워 이태양 파트너

d·camp officehours (group) : 고객 기반 핵심 지표 분석 및 액션 아이템 구성 방법

고객 기반 지표 분석 방법

 

MRR,ARR,Retention,Activation,acquisition ··· 수 많은 지표 중 어떤 지표를 우리 사업의 핵심지표로 삼고 계신가요? 왜 그 지표가 사업에 핵심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핵심 지표를 어떻게 분석하고 개선을 위해 어떤 액션 아이템을 갖고 계신가요?
 

AARRR 등 다양한 프레임워크가 일반적인 요즘, 지표에 대한 개념과 측정 방법에 대해서는 대부분 익숙한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지표를 어떻게 해석하고, 해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어떤 액션 아이템을 잡을것인지에 대해서는 실제 경험이 없거나 부족하다면 어려운 문제로 남아 있을 것 입니다. 
 

이 해석의 중심에는 당연하지만 '고객'이 있습니다. 우리 고객이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지 명확히 분석하고 지표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해석해야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또 이를 통해 우리 기업이 PMF에 도달했는지, 그렇지 않다면 어떤 가설을 기반으로 액션을 취해야하는지 결정해야합니다.
 

토스 초기 멤버로 PO로 함께하면서 수많은 시행착오를 직접 겪은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이태양 그로쓰파트너와 함께 고객을 기반으로 우리 기업의 핵심 지표를 잡아가는 과정을 함께해보세요! 

 🚀'고객 기반 핵심 지표 분석 및 액션 아이템 구성 방법'에서는 이런 이야기를 나눠요🚀

🤖 초기 스타트업 팀이 가져야 할 마인드 셋 & 하지 말아야 할 N 가지들

🤖 고객 특성 분석 방법 및 이를 기반으로한 핵심 지표 확인 방법

🤖 지표 기반 PMF 확인 및 액션 아이템 구성 방법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우리 고객의 특성을 보다 명확하게 분석하고 싶은 초기 스타트업 대표자

📢 핵심 지표 선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스타트업 대표자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및 액션아이템을 만들고 싶은 초기 스타트업 대표자 

[연사소개 -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이태양 그로쓰 파트너] 

 2011년 대학교 4학년 때 처음 스타트업을 시작하여 토스가 나오기까지 스타트업이 하지 말아야 할 다양한 실패를 온몸으로 경험했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운이 맞아 토스의 성장을 경험하며 시장과 고객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개발자에서 PO로 함께 성장하며 제품을 통해 시장을 바라보는 다양한 경험을 쌓았고, 이러한 경험들을 토대로 다른 창업자들은 같은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같은 뜻을 가진 베이스인베스트먼트에서 함께 고민하며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태양 파트너가 더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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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스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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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개요]

모집일정

 ~ 9월 14일 (목) 24:00 까지  

진행일정

 9월 18일 (월) 19:00 - 21:00

참여대상

초기 스타트업 창업자 또는 스타트업 구성원

진행장소

마포 프론트원(마포구 마포대로 122)

참석안내

 * 신청자 중 참석 확정되신 분들께 개별 안내드립니다. 

관련문의는 디캠프 성장팀(growth@dcamp.kr / 02-2030-1105)으로 연락주세요.